경주 대추밭백한의원의 유래

불임치료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있는 대추밭백한의원은 약130년전 경북 경주시 건천읍 대추밭 마을에서 現 제4대 백수근(白水根)원장의 曾祖父되시는 백진기(白鎭基)님이 마을이름을 따온 대추밭백한약방을 처음 개원하였습니다.

이후 祖父되시는 제2대 백영흠(白英欽)님, 제3대의 父親, 백길성(白吉成)님 까지 약 80 여년간 대추밭 마을에서 한약방을 운영하면서 불임에 관한 탁월한 처방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로 인근의 칭송과 불임치료에 대한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후 선대로부터 이어받은 불임처방 비법을 학문적으로 체계화 시키고 현대 한의학에 접목시킨 현재의 제4대 백수근원장은 가업과 함께 이어받은 봉사정신을 그대로 실천하여 경주지역에서는 전국적인 명성의 불임처방만큼이나 봉사자로서의 칭송도 함께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업을 이어갈 제5대로는 백수근원장의 장남인 백진호원장이 한의대를 졸업하고 경희대 한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앞으로 가업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있으며, 대추밭백한의원의 전통은 앞으로도 그대로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대추밭 지킴이

“자소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불임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과  “다당류를 제거한 작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임신촉진용 조성물” 특허증 (대추밭백한의원 백진호 원장 )

*제4대 백수근 원장
130년전통 대추밭백한의원의 제4대 백수근(白水根)원장은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한 후 선대로부터 이어받은 의술과 인술을 펼치고 있습니다.

*경희대 한의학과 졸업 / 경북 한의사협회 명예회장 / 제4대 대추밭백한의원 원장

*제5대 백진호 원장
제5대 백진호(白晋昊) 원장은 백수근 원장의 장남으로  경희대 한의학 박사 및 경희대 한의과 대학 외래교수

대추밭한방차

“5대째 이어지는 130년의 전통”을 한잔의 차에 담아내는 대추밭백한의원의 한방차브랜드 더안의 남성을 위한 한방차 더안난과 여성을 위한 한방차 더안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철저하게 관리되고 재배된 순수 국내산 재료들만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경주 더안의 더안난과 더안뉘는 각각 남성에 맞는 레시피와 여성에 맞는 레시피로 제조되어 편리하게 음용하실 수 있는 삼각티백제형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혼합차입니다.

경주 대추밭백한의원 전통의 노하우를 담은 대추밭백한의원 한방차 브랜드 더안의 차와 함께 평안한 일상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대추밭한방차 더안 스토어 방문→

        

불임이란

저도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

“아기를 원하는 부부에게 대추밭백한의원이 전하는 임신 동의보감”

백진호 지음 / 이덴슬리벨 /

책소개

130년 전통의 경주 대추밭 백한의원
건강한 임신을 위한 난임 해결 비법!“남들에겐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이 우리에겐 왜 이렇게 어려울까?”

아이를 원하는 부부에게 난임은 꺼내기조차 싫은 단어다. ‘우리가 진짜 난임일까?’, ‘정말 아이를 가질 수 없으면 어떻게 하지?’ 병원에서 난임 판정을 받은 날부터 수많은 고민이 꼬리에 꼬리를 물기 시작한다. 처음엔 ‘검사가 잘못된 거 아닐까?’ 부정하는 마음부터 들다가 병원을 몇 차례 오가도 좋은 소식이 없으면 어느 순간 덜컥 가슴이 내려앉는다. 어떤 날은 신이 나를 버린 것 같고, 영원히 이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하기도 한다. 그때부터 주위에 아이들만 봐도 눈물이 나고,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를 보면 질투가 일기도 한다. 결혼생활에서 난임으로 이렇게 큰 고통을 겪을 거라고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난임률은 7쌍 중 1쌍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이다. 늦은 결혼이 가장 큰 요인이지만, 요즘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난임과 스트레스로 인한 난임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경주의 대추밭 백한의원은 130년간 난임인 부부를 치료해 온 한의원이다.《저도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의 저자이자 5대째 이곳을 운영하고 있는 백진호 원장은 “병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법은 약이 아니라 우리 몸부터 건강하게 바꿔야 한다”라고 말한다. 즉, 허약한 몸의 상태를 개선해 임신할 수 있는 몸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대추밭 백한의원에서 130년 동안 난임 부부를 치료해 온 임신 비법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단순히 난임의 원인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의 밸런스를 맞춰 가장 자연스럽고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결국은 임신을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이 백 원장의 생각이다.
늦은 결혼으로 노산이 걱정되는 사람, 부부가 함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고 싶은 사람, 자기 몸에 맞는 치료법을 찾아 건강하게 임신하고 싶은 사람이라면《저도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가 기적같은 임신의 여정에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Read more

불임이란

불임이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하는 데도 불구하고 1년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부부는 결혼한지 1년 이내에 85% 정도가 임신을 하게 되고. 15% 정도는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것이 통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결혼 1개월 내에 25%, 6개월 내에 70%, 1년 내에 85%정도 됩니다. 남녀의 임신능력은 남녀 모두 24세에 최고가 되며 이후 매 5년마다 임신에는 2배의 기간이 더 필요하며 35세 이후의 임신능력은 급격히 저하됩니다. 불임 대책은 빠를수록 유리하므로 1년이 지나도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극적인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복용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정성을 다하여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한약복용방법

*한약복용횟수:1일2회~3회, 식사 후 30분

한약은 쓰다고 하여 급히 마시지 말고 천천히 음미하며 마신다. 약에 체하면 약 냄새가 싫고, 배가 아프며 소화장애가 온다. 이때는 한번 먹을 분량을 30분에서 1시간정도 간격으로 여러 번 나누어 마시며 아침, 저녁으로 두 번 복용하는데 불편하면 이틀정도 쉬었다 마신다. 위와 같이 하여도 이상이 있으면 담당원장에게 문의한다.

2)한약 복용시의 금기식품

가.술,담배,커피 등
나.돼지고기,닭고기등
다.자극적인 음식(매운탕 등 맵고 짠음식)
라.인스턴트 식품

※한약을 복용하는 동안의 금기식품이 있는 것은 약효를 증가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며 위의 음식들은 소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약효증진을 위해 금기시키고 있습니다.

한약1첩   복용법4첩   어린이복용법